2024-04-26 08:09 (금)
전남해양수산 창업아이디어공모전 발표회 개최
상태바
전남해양수산 창업아이디어공모전 발표회 개최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4.23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분야 유망 아이템 발굴, 예비창업자 및 유망기업 지원
제 2회 전남해양수산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발표회<사진=목포시>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지난 22일 전남도립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는 제2회 전남해양수산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해 최종 선정된 6개팀의 아이템 발표회가 열렸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수산부의 2019년 전남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 사업 일환으로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오병준)와 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임영태)가 해양수산 분야 유망아이템을 발굴하고 우수 해양수산기술 보유 예비창업자 및 유망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공동 개최했다.

지난 달 진행된 1차 심사에서는 공모에 참여한 13개팀에 대해 아이디어의 창의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평가해 최종 6개팀을 선정했고, 이날은 순위 결정을 위한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 최종 선정된 6개팀은 전남권 고부가가치 수산산업 글로벌화와 시장선도 해양수산기업 육성이라는 비전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전남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의 창업지원사업 등 후속지원을 받게 된다.

발표에 참가한 한 예비창업자는 “내 삶의 터전에서 늘 고민하고 있던 해양수산업 분야 아이디어가 그저 생각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사업화해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