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목포교육지원청, 자녀교육 역량강화 위한 맞춤형 학부모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자녀교육 역량강화 위한 맞춤형 학부모교육 실시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4.23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아이를 창의적인 인재로! 우리 아이를 미래의 주인공으로!
학부모교육<사진=목포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예술웨딩컨벤션에서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학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전라남도교육청과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을 받아 실시한 이번 학부모교육은 ‘자녀의 생각을 키우는 글쓰기’를 주제로 한국NIE협회 박미영 공동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강의와 더불어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학부모교육에는 월요일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목포지역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박미영 강사는 아이가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쉽고 재미있게 글을 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안내하였으며, 신문을 활용해 직접 오리고 붙이는 실습을 하면서 배운 내용을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또한 신문기사를 읽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여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글을 쓰는 방법, 그리고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참석한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학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신문 한 장으로 이렇게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며, “오늘 당장 우리 아이와 함께 신문을 활용한 글쓰기를 직접 실천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학부모교육을 준비한 목포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 관계자는 “학부모가 원하는 주제로 학부모교육을 기획하고 지원하니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셨다”며,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목포교육을 지원하는 교육주체로서 학부모의 위상이 바로 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이달 29일(월)에도 ‘우리 아이 자기주도 학습능력 키우기’를 주제로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학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