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아마존, 영국과 이탈리아로 드론 배송 확대
상태바
아마존, 영국과 이탈리아로 드론 배송 확대
  • KNS뉴스통신
  • 승인 2023.10.1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10월 18일 워싱턴주 섬너에 위치한 로봇 연구 개발 허브인 BFI1 풀필먼트 센터에서 열린 아마존의 프레젠테이션에서 전시된 아마존의 새로운 MK30 프라임 에어 드론 ⓒAFPBBNews
2023년 10월 18일 워싱턴주 섬너에 위치한 로봇 연구 개발 허브인 BFI1 풀필먼트 센터에서 열린 아마존의 프레젠테이션에서 전시된 아마존의 새로운 MK30 프라임 에어 드론 ⓒAFPBBNews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아마존은 수요일 구매자가 원하는 것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창고 로봇과 기술을 공개함과 동시에 내년 말까지 드론 배송을 영국과 이탈리아로 확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애틀에 본사를 아마존은 2024년 말까지 특정 구매 품목에 대한 드론 배송을 미국 내 세번째 주와 유럽 2개국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존 프라임 에어의 부사장 데이비드 카본은 마케팅 이벤트에서 아마존 배송 드론이 이미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서 운영 중이며, 새로운 MK30 모델은 현재 사용중인 것보다 더 극한의 기상 조건에서 작동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은 또한 텍사스 물류 센터 중 한 곳에 세쿼이아라는 새로운 로봇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프레젠테이션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자동화 차량, 갠트리 크레인, 기계식 팔, 컴퓨터 화면 기술 및 직원을 위한 인체 공학적 워크 스테이션을 갖추고 있다.

아마존은 이미 창고에 75만 대의 로봇을 사용하고 있지만, 경영진에 따르면 이 아이디어는 다양한 기계의 상호 운용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아마존 로보틱스의 최고 기술자인 타이 브래디는 "여러 로봇 시스템과 뛰어난 인력을 결합하면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난다”고 말했다.

아마존은 세쿼이아가 이전보다 최대 75% 더 빠르게 창고의 재고를 식별하고 정리할 수 있으며,최상의 시나리오에서는 주문 처리 시간을 25%까지 단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아마존 사이트에 판매 중인 상품을 더 빨리 리스팅하여 판매자와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은 여전히 소매업의 약 80%를 차지하지만, 아마존이 구매자에게 즉각적인 만족감을 줄수록 더 많은 매출이 온라인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분석가들은 말한다.

인사이더 인텔리전스(Insider Intelligence)의 애널리스트 앤드류 립스먼은 "배송 서비스를 개선할수록 전체 이커머스 시장과 이커머스 시장 내에서 아마존의 입지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은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의 생명줄이 되었지만, 올해부터 중국 이커머스 앱과의 새로운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

패션 아이템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셰인과 뷰티 제품, 가정용품,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테무는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립스만은 "테무가 아마존과 얼마나 공격적으로 경쟁하려고 하는지, 그리고 사람들에게 저렴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물류에 많은 돈을 투자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아마존도 우려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은 수요일 프레젠테이션에서 로봇과 인간 간의 협업에도 초점을 맞추었다.

아마존은 로봇 사용으로 일자리가 사라질지 여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은 채 안전 측면에서 이득이 있고, 반복적인 작업에서 근로자들의 일을 대신할 수 있으며, 심지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