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광주은행, 지역 자립준비청년 위해 1억 5천만원 후원금 전달
상태바
광주은행, 지역 자립준비청년 위해 1억 5천만원 후원금 전달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4.03.20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생금융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자립준비청년 위한 후원금 전달 -
- 월세·의료비 지원, 임직원 참여 멘토링 및 금융교육 지원 -
-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우리 지역의 미래인 청년들을 위한 실질적인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 -
(사진왼쪽부터) 고병일 광주은행장,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장 / 광주은행 제공
(사진왼쪽부터) 고병일 광주은행장,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장 / 광주은행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본점에서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장과 고병일 광주은행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1억 5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민생금융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광주·전남지역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자립과 정착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달된 후원금은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를 통해 자립준비청년 월세 지원 및 의료비 지원 프로그램에 사용되어 청년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광주은행 임직원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네트워크 형성 방법을 전수하는 정서적 지원은 물론, 금융사기 유형과 예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자립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이번 후원금 전달을 통해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환경에 놓인 청년들이 희망찬 미래를 꿈꾸기 바란다”며,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우리 지역의 미래인 청년들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작년부터 굿네이버스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의료용품 키트 및 겨울 난방용품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총 230명의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약 7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