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청주시, '문화제조창 정기 해설투어' 운영
상태바
청주시, '문화제조창 정기 해설투어' 운영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4.03.2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일부터 문화제조창과 동부창고 돌아보며 역사·문화 관련 해설
문화제조창 전경(사진=청주시)
▲문화제조창 전경(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시는 오는 4월 2일부터 ‘문화제조창 정기 해설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문화제조창과 동부창고를 돌아보며 연초제조창에서 문화제조창으로 변신하게 된 이야기, 문화제조창 본관 소개, 동부창고에서 진행되는 행사 및 이벤트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들을 수 있다. 

해설투어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4회(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2시 30분, 3시 30분)씩 진행한다.

문화제조창 잔디광장에 있는 여행자센터 앞에서 시작해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순으로 관람하며 해설을 듣게 된다.

예약은 문화관광해설사 통합예약 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랜드마크인 문화제조창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알리고 관광 콘텐츠 자원으로 명소화해 시민의 여가를 책임지겠다”며, “나아가, 체류형 관광객에게도 필수 방문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로컬100’사업에 청주시의 문화제조창과 공예비엔날레가 선정된 기념으로 기획됐다.

‘로컬100’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의 문화매력을 찾아내고, 지역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의 명소, 콘텐츠, 명인 등을 ‘로컬 100’으로 선정해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