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위생 소식지 1호 발간, 페이스북 등 잇따라 개설
충남도는 새로운 홍보매체를 이용하여 도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통한 양질의 보건위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충남복지」페이스북을 개설 운영하고 ‘충남보건위생 소식지’를 정기적으로 발간한다고 밝혔다.
충남복지 페이스 북은 ‘11. 2. 10 오픈을 한 후 꾸준히 가입자가 늘어 ’11. 2. 21현재 234명이 가입하였으며, 주요현안사항인 복지와 건강 위생 등 32건을 홍보하였다.
충남 보건위생 소식지는 월 2회 첫째주와 셋째주에 격주 간으로 발간되며 주요내용은 주요소식, 눈여겨볼 시책, 미담 등 사례 중심으로 구성된다.
소식지는 시군 위생단체 지방의료원 등으로부터 자료를 제공받아 작성되며 작성된 소식지는 다시 시․군, 단체 의료원 등으로 피드백하여 우수사례를 공유하게 된다.
충남 보건위생 소식 제1호는 ’11. 2. 18일자로 제작되었으며 주요사항으로는 △복지보건국장(조소연)의 국비확보와 보건복지 소통을 향한 잰걸음이 소개되어 있고 △공중보건의사 감소에 따른 충남도의 대책마련과 △수범 및 미담사례 △각 시군의 눈여겨 볼 시책 등이 게재되었다.
충청남도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의 의식변화와 홍보환경 변화 등으로 새로운 홍보매체 발굴과 기법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시․군 과 보건 단체 간 긴밀한 정보공유를 통하여 신속한 정책결정으로 보다 나은 양질의 보건위생서비스가 제공 될 것을 기대 한다”고 말했다.
김진열 기자 kdh7590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