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 14:38 (금)
인천평생학습관, 김경배 작품전·인천 환경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인천평생학습관, 김경배 작품전·인천 환경사진 공모전 개최
  • 박철우 기자
  • 승인 2014.12.0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인천평생학습관
[KNS뉴스통신=박철우 기자] 인천평생학습관은 오늘(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갤러리 나무에서는 ‘김경배, 목판화 개인전’을, 갤러리 다솜에서는 ‘인천 환경사진 공모전’을 동시에 개최한다.

‘김경배, 목판화 개인전’은 우리나라 목판화의 출발이 인천 강화라는 사실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동시에 현대미술에서 목판화의 역할과 예술성을 느끼는 의미 있는 전시이다.

목판화는 먼저 글을 쓴 후 조각도를 이용해 파내어 천연 마(麻)나 종이에 찍어내어 그 곳에 그림 그리는 게 기본 순서이다. 이러한 과정으로 김경배 작가는 장인의 정신으로 작업에 임했다. 관람객들은 장인의 정신을 이해하면서 감상한다면 재미있는 감상이 될 것이다.

또한, ‘인천 환경사진 공모전’은 인천환경관리공단 주최로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실시된 ‘제7회 인천 환경사진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이다. 공단은 2008년부터 매년 ‘환경의 소중함과 환경보존 의식 실천’을 주제로 공모전과 입상작 전시회를 개최 해 왔다.

이번 전시와 관련해 노성진 인천평생학습관장은 “김경배 목판화 전시와 환경사진 공모전시를 함께 관람하면서 인천(강화)과 목판화(팔만대장경)의 역사적 의의와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철우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