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광활한 갯벌과 갈대밭으로 이루어진 자연의 보고 순천만은 순천을 찾는 많은 여행객들이 필수로 들리는 여행코스다. 특히 가을에 펼쳐지는 황금빛 갈대 물결과 200여종의 철새를 만날 수 있는 순천만은 더욱 장관을 이룬다.
이러한 시즌을 맞춰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순천만갈대축제가 펼쳐진다고 순천시는 전했다. 벌써부터 순천만 갈대축제에서의 주말 가족 나들이를 기대하며 순천 가볼만한 곳, 맛집 등을 알아보는 여행객들의 손길이 분주한 가운데 순천정원박람회, 자연생태공원, 순천 드라마촬영장 등이 대표적인 가볼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순천만갈대축제와 함께 가볼만한 곳들을 둘러본 뒤 찾을 만한 순천 맛집으로는 여행지들과 순천역 및 순천IC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가빈이 있다.
고기 선택부터 다지기, 빚기 등을 사장님이 직접 조리하는 떡갈비부터, 매콤한 매운갈비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생삼겹이 가빈의 대표 메뉴인데 그 중 한우를 정성껏 다져 만든 한우떡갈비가 가장 인기다.
낭만이 가득한 순천 여행을 즐긴 뒤 건강까지 생각한 순천 맛집에서 푸짐하고 정갈한 식사를 하며 보다 알찬 여행코스를 짜보는 것은 어떨까.
세계 5대 연안습지로 손꼽히는 순천만습지. 이곳의 자랑인 갈대밭에서 바라보는 석양의 모습은 11월이 가장 아름답다고 한다.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과 함께 11월 가장 아름다운 순천만습지에서의 여행을 계획해보자. 낭만과 맛 모두 사로잡은 이번 순천여행은 곧 다가올 연말을 앞두고 최고의 여행과 추억으로 기억 될 것이다.
서혜정 기자 sushin@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