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 14:38 (금)
성남시의회 유병욱 입법자문관 "대한민국 최고국민대상" 수상
상태바
성남시의회 유병욱 입법자문관 "대한민국 최고국민대상" 수상
  • 김규용 기자
  • 승인 2018.03.2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의회 유병욱 입법자문관(오른쪽)이 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김규용 기자>

성남시 의회 유병욱 입법자문관이 28일 서울 리버사이드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최고 국민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부문 입법발전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유병욱 입법자문관은 경기도의회 오완석 의원(민주당. 수원) 전국 최초 대표발의한 경기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제정에 기여를 통해 메르스와 같은 전염병에 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체계 마련으로 경기도민의 건강증진과 안전에 기여, 경기도의회 박근철 의원(민주당. 비례) 전국 최초로 대표발의한 경기도 위원회 회의 및 회의록 공개 조례안 제정에 기여를 통해 경기도 회의 및 회의록을 공개함으로써 도민의 알권리 보장과 투명하고 책임 있는 행정 구현에 앞장섰다.

특히, 지방자치 법규 중 최고 규범인 헌법에 해당하는 「경기도의회 기본조례」 등 다수의 조례안을 전국 최초로 제안 기여하고, 또한 개정하는 입법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였고 등 그 공을 인정받아 입법발전공헌대상을 수상했다.

현재 2018년부터 현재까지 성남시의회 입법자문관으로 근무하며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조례안, 공공시설물 관리 조례안, 이·미용서비스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제정 및 자문에 힘쓰는 등 지방자치와 분권 입법분야의 최고 전문가로서 지속적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유병욱 입법자문관은 “이번 대한민국 최고국민대상 수상을 통해 앞으로 더욱 더 좋은 법안을 개발하고 만들어 제안하며 대한민국 국민이 더 좋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미력하지만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규용 기자 kgystar@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