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클럽 청주점·롯데마트 등 쇼핑시설과 청주시립도서관·상당구청 등 인근 위치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우미건설은 이달 중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 B7블록에서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를 분양할 예정이다.
청주 동남지구는 공동주택 약 1만4천세대가 건설될 청주지역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향후 방서지구와 연계해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가 위치한 B7블록은 1000세대가 넘는 대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0개동, 전용면적 69~84㎡ 등 총 1016세대 규모이다.
또,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는 하나로클럽 청주점·롯데마트 등 쇼핑시설과 청주시립도서관·상당구청 등을 인근에 두고 있어, 쇼핑·편의·교육·자연 등 기본 생활인프라를 두루 갖추고 있다.
또한 운동초·중, 상당고 등 학교가 인접해 있어 아이들의 교육환경도 우수하며, 단지 주변에 월운천·무심천 수변공원 등 다양한 휴식공간이 위치해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청주를 둘러싸고 있는 제1·2·3(공사 중) 순환도로를 이용해 청주 전역, 세종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고 경부·중부·당진영덕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대전· 천안 등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우수한 교통 여건마저 지니고 있다.
게다가 쾌적한 주거 생활을 위해 다양한 설계가 적용된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는 4-Bay 판상형 위주 설계 및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일조, 환기, 채광, 통풍이 우수하다.
또 우미건설에 따르면, 전용면적 84㎡뿐만 아니라 69·78㎡ 등 공간활용도와 가격경쟁력이 높은 중형 이하의 틈새면적을 제공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선호도를 고려해 일부 저층에 테라스 특화세대를 계획했다.
또한, 지상에는 주차공간이 없는 쾌적한 단지(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로, 우수한 조경과 수경시설을 갖춘 중앙광장도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카페 Lynn과 통학차량 하차공간을 연계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는 물론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학부모들을 배려했다.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돕는 무인택배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이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시설은 특별한 기념일이나 내방 손님을 위해 제공되는 게스트하우스(2세대)와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Lynn이 들어선다.
동남지구 내 최초로 농구 풀코트장 규모의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설치되며, 피트니스센터‧실내 골프연습장도 들어서고 어린이집‧대형 도서관 등이 들어서는 교육특화 에듀센터도 별동으로 배치한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라는 단지 명에서 나타나듯 수요자들이 단지 안팎의 풍부한 생활인프라 및 부대시설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단지”라고 강조했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337-6번지에 마련되고 입주는 오는 2020년 9월 예정이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