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100주년 기념 ONE K 글로벌 캠페인 서울 조직위원회 출범식
[KNS뉴스통신=김규용 기자]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ONE K 글로벌 캠페인 서울조직위원회는 지난 18일 오후 2시부터 서초동에 위치한 더화이트베일 웨딩 5층 화이트 홀에서 250여 명의 회원들과 함께 출범식을 가졌다.
서울 조직위원회는 비폭력 저항운동으로 20세기 세계적인 민권실현의 도화선이 되었던 3·1운동을 통해 민권운동에서 통일운동으로 이어지며 대한민국의 독립을 넘어 통일을 실천하는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조직이다.
출범식은 이동훈 청년 분과위원장의 사회로 개회선언이 시작된 후 조한필 서울 공동조익위원장이 인사말과 함께 참여해 주신 내빈을 소개하였다.
이후 진행된 김충환 중앙 공동 조직위원장의 격려사와 함께 자문위원 45명과 140여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서인택 한국글로벌피스재단 회장의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계획발표 및 특강을 통해 내년 100주년을 맞아 비폭력 서민운동을 계승하여 통일의 시대로 가자며 한국의 통일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위촉된 자문위원과 각 위원들은 서울지역에서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는 구호와 함께 행사를 마쳤다.
김규용 기자 kgystar@gmail.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