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모 음악평론가’와 대중음악에서 삶의 지혜를 배우는 시간 마련
[KNS뉴스통신=이동희 기자] 춘천시 동면 구봉산 자락에 위치한 강원도인재개발원(원장 고영선)에서 오는 4.17.(수), 오후 3시부터 ‘임진모 음악평론가’를 초빙해 ‘구봉산 희망톡’을 운영한다.
‘구봉산 희망톡’은 도민과 함께하는 공개강좌로 각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 지식을 가지고 이 시대의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명사를 초청, 삶의 지혜 등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연 4회 운영할 계획이다.
첫회는 ‘임진모 음악평론가’와 함께 비틀즈, 퀸, 조용필, 방탄소년단(BTS)에 이르기까지 시대와 국가를 아우르며 모든 사람들의 심신을 치유시키는 음악의 힘을 함께 공유하고, 또한, 전 세계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지션들의 공통점을 통해 음악과 삶을 연계하여 풍요롭게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고영선 인재개발원장은 “대중음악은 인생의 희로애락을 주제로 하는 만큼, 우리 삶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고 그 시대의 트렌드를 민감하게 반영한다. 비틀즈부터 BTS까지 그 시대에 사랑받은 음악을 통해 삶의 방식을 재조명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음 ‘구봉산 희망톡’은 6월, 9월, 11월에 개최될 예정이며, 세부적인 강연자 및 강의주제는 5월중 강원도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이동희 기자 baul2006@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