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 이혜진 기자] 바야흐로 요즘은 피트니스 전성시대이다. 운동선수나 트레이너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졌던 피트니스 대회는 이제 다양한 직종의 일반인들이 도전하고 있고, 피트니스 모델들처럼 바디프로필이나 개인화보를 찍는 등 열심히 운동하여 가꾼 몸을 알리는데 적극적이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요새는 전국적으로 피트니스 센터를 오픈 및 확장하려는 움직임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인데 이 모든 요구조건을 충족시키는 피트니스센터 오픈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홍스타츠’ 홍철국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편집자 주.
Q. 홍스타츠는 어떤 회사인가요?
홍스타츠는 헬스장이 오픈할 때 꼭 있어야만 하는 니즈 품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뉴텍, 임펄스, 무브먼트 등의 헬스기구를 판매 하고 있으며(국내에서 임펄스를 방문 해 부회장님과 미팅을 한 회사는 JK산업과 홍스타츠가 유일) 애니휘트니스, 디렉스, ESC 등의 런닝 머신을 판매 하고 있습니다. 에버롤, 고무블럭, 스타블럭 등 헬스장에 들어가는 바닥재를 직수입 하고 공사 까지 가능한 외주를 맡기지 않는 국내 유일 회사 입니다.
Q. 홍스타츠의 사업철학이 궁금합니다.
저희의 모토는 ‘절대만족’입니다. 한번 구매한 분은 홍스타츠를 다른 분께 소개시켜줄 만큼 항상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물건을 파는 일을 하고 있지만, 좋은 사람들과의 관계 형성이 제게는 더 중요합니다. 굳이 사지 않아도 되면 구매를 하시지 말라고 말씀드려요. 반드시 필요하면 비용이 들더라도 구매하시라고 말씀드리기도 하고요. 소비자에게 떳떳할 수 있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건 관심과 진정성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Q. 홍스타츠만의 차별화된 강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1년에 300-500개가량의 헬스장을 오픈 시키며 그 안에 쌓인 노하우를 가지고 현장 마다 대표님들의 무의식에 있는 상상을 끌어내는 것에 집중 합니다. 그리고 다른 타 업체 와는 다르게 직접 얼굴을 마주 보고 현장을 방문해서 혹시나 있을 문제를 먼저 체크 합니다. 또한 요즘 피트니스센터의 트랜드를 읽어 센터에서 사진을 찍고 싶게 만드는 조명과 느낌을 연출함과 동시에 센터 대표님의 취향과 생각이 반영되어 차별화를 두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 모든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이유는 저희 홍스타츠가 헬스장에 들어가는 헬스기구, 런닝머신, 바닥재, 락카, 인바디, 원판덤벨 및 소도구, 운동복, 수건 등 헬스장 오픈에 최적화 된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Q. 홍스타츠는 이 밖에도 다양한 분야로의 발전을 꾀하며 중요한 플랜을 진행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설명 부탁드립니다.
2019년에는 감사하게도 2개의 사업부가 추가로 늘어날 계획입니다. REBEL이라는 이름으로 기구가 들어오게 되면서 헬스장 오픈 물품에서 제일 중요한 기구 쪽으로 좀더 진지하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의 사업 노하우가 집약된 홍스타츠 헬스장 오픈까지 앞두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저희 매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헬스장 사물함(2단 사물함, 개인 사물함)를 직접 생산하는데 성공 했으며 기존의 헬스장 사물함 보다 더 뛰어난 성능의 사물함을 만드는 데에 성공 했습니다. 그리고 헬스장 오픈에 가장 어려움을 겪는 비용 면에서도 업계 최초 최저 수준의 선수금으로 창업 할 수 있게 제이씨현시스템 리스렌탈 사업부와 MOU를 체결해 헬스장 창업의 어려움을 대폭 줄이는데 성공했습니다.
Q. 최근 피트니스스타(이하 피스) 아마추어리그, 피스 구리, 오는 5월 11일 개최되는 피스 강북, 오는 6월 29일 개최되는 피스 파이널리그까지 파격적인 협찬을 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적극적으로 피스에 협찬 및 지원을 하게 된 계기와 이유가 있다면요?
피스 아마리그에는 모노키니 그랑프리에게 홍스타츠 신제품 사물함 5줄, 피스 구리에는 머슬 그랑프리에게 홍스타츠 신제품 사물함 5줄을 지급했습니다. 그리고 피스 강북에는 머슬 그랑프리 에게 현금 20만원, 피스 파이널 리그에 머슬 그랑프리에게 100만원 현금을 현장 지급할 예정입니다. 별거 아니지만, 밝고 건강한 피트니스 문화가 우리나라에 정차되길 간절히 바라며 피트니스스타를 응원하는 기쁜 마음으로 협찬사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시상을 하다보니 어느 분야에서 협찬이 많이 들어오는지 보는데, 대회가 많아질수록 후원은 많아지지만 아무래도 여자 선수 분들께 협찬이 몰리는 것 같아 홍스타츠는 기본에 충실하자는 마음으로 머슬과 클래식 보디빌딩, 클래식 피지크에 집중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Q. 홍스타츠의 앞으로의 꿈과 계획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홍스타츠는 지금처럼 헬스장 오픈에 도움이 되는 일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바닥재 와 사물함, 헬스기구 같은 needs 품목에 대해 기존 업체들과는 차별성을 두는 남다른 퀼리티를 제공하려 합니다. 뿐만 아니라 wants 상품들인 팔목보호대나 스트랩처럼 운동 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하고 쉽게 다가 갈 수 있는 제품군도 현재 준비 중입니다. 빠르면 3개월 안에 준비가 됩니다.
<편집자 주>
■ 홍스타츠 홍철국 대표
□경력
- 현) 홍스타츠 대표
- 2018 피트니스스타 시흥
피트니스 모델 3위, 노비스 5위, 스포츠모델 7위
□진행 프로젝트
- 운동 할 때 필요한 팔목 보호대 및 스트랩 제작
- 홍스타츠 전체 물건으로만 꾸려진 헬스장 오픈(20년도까지 2개)
- 선수 포징 점검을 위한 거울 제작 중
- 헬스장 오픈에 관한 아카데미 준비
- 가구 사업
- 수건 사업
이혜진 기자 angel@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