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북웹툰캠퍼스(이하 캠퍼스, 경주)가 캠퍼스 1층 전시홀 전시에 참여할 작가를 오는 9월 2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 부문은 웹툰, 4컷만화, 일러스트 등을 아우르는 전시 가능한 완성된 웹툰 콘텐츠 등이며, 모집 대상은 경상북도에 연고가 있는 개인(5인 내외) 또는 단체(1-~2팀 내외, 구성원 제한 없음)로 1인 1개 분야(개인, 단체 중 택1)만 신청할 수 있다. 출품작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전시 진행 일정은 선정 후 계획서를 바탕으로 논의해서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자는 제작비 및 운송비 일부 지원(개인 최대 100만원, 팀 최대 150만원), 전시 공간 무료 제공, 홍보 활동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본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캠퍼스 홈페이지 내 ‘프로그램-지원사업’페이지에서 신청 서류와 증빙자료를 함께 첨부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진행될 전시는 캠퍼스 첫 상설 전시의 후속 展으로, 경북 지역 문화예술 창작자를 발굴하고 도민과 함께 캠퍼스를 만들어가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편 캠퍼스는 경북 웹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창작공간 제공,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해왔다. 또한 여러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적극적인 지원을 보내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