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01:46 (수)
연일 흥행 고공행진 산청엑스포, 입장객 100만 명 돌파
상태바
연일 흥행 고공행진 산청엑스포, 입장객 100만 명 돌파
  • 문경보 기자
  • 승인 2023.10.1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환점을 지난 2일 누적 입장객 73만 명 도달에 이어 개장 24일 째인 8일 100만 명 돌파, 13년 산청엑스포에 비해 4일 빨라
대자연의 화려한 경관과 힐링·건강 키워드로 다채로운 전시·체험 으로 구성된 산청엑스포, 관람객들에게 ‘최고’ 호평 세례
사진=산청군
사진=산청군

[KNS뉴스통신=문경보 기자]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개장 24일 만에 관람객 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 이하 조직위)는 7일까지 975,927명이 입장했고 8일 오전 12시 기준 총 누적 관람객 수 100만 명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 같은 흥행성적은 개막부터 예고됐다. 지난 달 15일 성대한 개막을 시작으로 10일 만에 누적 관람객 30만 명을 가뿐히 넘어섰으며, 이어진 엿새 간의 추석 황금연휴기간에는 44만 명의 전국의 관람객들이 산청엑스포를 찾았다.

특히, 추석 다음 날인 지난 30일에는 10만 5천여 명이 산청엑스포를 찾아 행사장은 인파로 발디딜 틈이 없이 붐볐고 주행사장 진입도로와 주차장에는 차량들로 빼곡히 들어차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이로 인해 개장 16일 째인 지난 1일 반환점을 지나지 않고도 60만 관람객을 돌파할 수 있었고 이후에도 빠른 속도로 누적되어 24일 만에 100만 명의 성과를 이뤘다. 이는 10년 전인 2013년 산청엑스포와 비교해도 4일 빠른 페이스이다.

조직위는 주요 흥행 요인을 주행사장인 동의보감촌의 대자연속에서 화려한 경관을 바탕으로 관람객에게 휴식을 제공했고 항노화힐링관 등 전통의약과 건강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전시관과 혜민서 등 산청엑스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 된 힐링 체험이 더해져 올 가을 최고의 관광지라는 입소문을 타 관람객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메인무대에서는 윤도현 밴드, 이찬원 등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들의 공연등이 화려하게 진행되었고 곰광장과 동의전의 특설무대에서는 마당극, 버스킹, 퓨전국악공연 등 문화공연이 주변 공간 분위기와 어우러져 진행되어 관람객에 유쾌한 볼거리를 제공한 것도 한몫을 한 것으로 풀이했다.

흥행의 상승세를 더해 현재 출렁다리인 무릉교 근처, 상부 구절초 군락지에는 구절초가 만개하여 올 가을 최고의 절경을 감상하고자 하는 관람객이 행사장으로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120만명의 목표 관람객은 이른 시기에 돌파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국내외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한의약제품 기업이 참가한 한방항노화산업관에서는 수출상담회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7일 기준 18건, 1171만 달러의 수출협약을 체결하여 목표치인 1200만달러는 무난히 달성될 것으로 예상했다.

조직위는 계속해서 전국의 많은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보고 폐막일인 19일까지 관람객 맞이와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산청엑스포를 다녀간 관람객들은 카페, 블로그 등 sns에서 “산청엑스포 동의보감촌 곳곳에 경관이 이뻐 포토존이다”“행사장이 쾌적하고 잘 정돈되어 있어 좋았다 ”“시설과 이동동선 등 관람객을 위해 신경 많이 썼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건강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 ”등의 코멘트로 방문 소감을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이승화 산청군수는 “방문하신 모든 분들이 산청엑스포를 즐겁고 행복하게 관람하고 가셔서 감사드린다” 며 “폐막까지 안전하게 행사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행사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보 기자 bobos206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