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4 09:53 (화)
담양군, 제14회 지역사회복지인대회 성황리에 열려
상태바
담양군, 제14회 지역사회복지인대회 성황리에 열려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1.2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동 유공자와 공무원 표창, 우수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선정
대한민국 제1호 유품정리사 김석중 키퍼스코리아 대표 초청 특강
제14회 지역사회복지인대회 성황리에 열려 / 담양군 제공
제14회 지역사회복지인대회 성황리에 열려 / 담양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담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병노, 김형규)는 지난 22일 담빛농업관에서 ‘제14회 지역사회복지인대회’를 개최했다.

담양군협의체, 읍면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생활지원사 등 2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대회에서는 기념식에 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유공자와 공무원 12명을 표창했다.

이어 우수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3개면을 선정, 담양읍협의체가 최우수상, 고서면협의체와 수북면협의체가 우수상을 각각 받았으며, 취약계층에 대한 남다른 사랑으로 후원 활동에 앞장서 온 36.5℃ 사랑나눔가게 팜스식자재(대표 유영권), 성산농원(대표 양영권)에 표창장을 전달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제1호 유품정리사인 김석중 키퍼스코리아 대표를 초청해 ‘복지사각지대 사회적 고립가구의 발견과 고독사 예방’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김석중 대표는 “고독사가 우리 사회의 모든 문제점을 끌어안고 나타난 문제”라고 말하며, “고독사 예방은 고독사 징후를 알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김형규 대표위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긍지와 보람으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이웃에 관심을 기울여 복지 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지역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