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4 09:53 (화)
담양군,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확대 향촌복지 실현 가속화
상태바
담양군,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확대 향촌복지 실현 가속화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2.2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만 50세 이상 군민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혜택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확대… 향촌복지 실현 가속화 / 담양군 제공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확대… 향촌복지 실현 가속화 / 담양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사업을 확대하며 민선 8기 공약인 향촌복지 실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국가무료접종 지원 대상이 아닌 고가의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을 전액 지원해 경제적 부담 해소 및 대상포진 발병과 합병증으로부터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진행한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백신 비용의 50%(4만 원)를 지원했으나 내년부터는 만 50세 이상 주민은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접종대상은 담양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군민 중 과거 접종 이력이 없는 만 50세 이상 주민이다.

접종 금기자 및 대상포진 접종력이 있는 자는 제외되며, 대상포진을 이미 앓은 경우는 회복 6~12개월 이후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희망자는 신분증과 주민등록 초본을 준비하여 보건소와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보건지소의 경우 지소별 진료일이 정해져 있어 사전에 전화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담양군청 누리집(https://www.damyang.go.kr)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노 군수는 “대상포진은 예방접종만으로도 발병률을 절반 가까이 줄일 수 있어 군민 건강을 위해 접종 지원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고향에서 모두가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