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제239회 임시회 개최...후반기 의장단 선출!
상태바
영천시의회, 제239회 임시회 개최...후반기 의장단 선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7.02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의회 제23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최되고 있는 모습. [사진=영천시의회]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의회는 1일 제23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을 마무리 했다. 

후반기 의장단은 의장에 김선태 의원(국민의힘, 북안면, 서부동, 완산동, 남부동), 부의장에 김종욱 의원(국민의힘, 금호읍, 청통면, 신녕면, 화산면, 대창면)을 선출했다. 

의장 선거에서 김선태 의원이 단독 출마해 재적의원 12명 중 10표로 당선됐으며, 부의장 선거에도 단독 출마한 김종욱 의원이 11표로 당선됐다. 

김선태 신임 의장은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서 지역에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동료 의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겸손한 자세로 더 낮은 목소리까지 더 들으며 더 열심히 의회다운 의회를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욱 신임 부의장은 “동료 의원 여러분의 의정활동을 뒷받침하며 한 단계 더 성숙한 영천시의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영천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시정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의회는 오는 3일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과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로 본격적인 후반기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