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4 09:34 (화)
담양군, 전라남도-㈜에코팜테크와 종자 연구개발을 위한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담양군, 전라남도-㈜에코팜테크와 종자 연구개발을 위한 투자협약 체결
  • 방재원 기자
  • 승인 2024.10.2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 전라남도-㈜에코팜테크와 종자 연구개발을 위한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 제공
담양군, 전라남도-㈜에코팜테크와 종자 연구개발을 위한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 제공

[KNS뉴스통신=방재원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최근 전라남도, 농업회사법인 ㈜에코팜테크(대표 원태완)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사업 추진을 위한 세부 사항을 협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성면 봉황리 191번지 일원 투자액 50억 원 규모의 양파 및 채소 종자 연구소 신축에 대한 투자협약으로, 전라남도와 담양군은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행정절차를 지원하고 ㈜에코팜테크는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을 협력하게 된다. 

㈜에코팜테크는 연구소 신축 외에도 2026년까지 약 200억 원을 투자하여 세미나실과 직원 숙소, 종자 연구를 위한 비닐하우스, 창고 등을 신축해 종자 품평회와 포럼 개최, 국내·외 유통 및 수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구광역시에 있는 양파 종자 개발회사 ㈜씨드온(대표 손현율)과 함께 양파 종자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으로, ㈜씨드온은 이를 위해 본사 담양군 이전을 결정했다. 

㈜씨드온은 2000년대 초부터 양파 재배 사업을 시작해 양질의 양파 품종개발로 키르기스스탄, 우크라이나 등 북방국가에 내한성 양파 재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활발한 양파 종자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원태완 대표는 “지역 인력 고용 창출과 양파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로 담양군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병노 군수는 “담양으로 투자를 결정한 기업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투자가 안정적으로 진행돼 지역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방재원 기자 jslove91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