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22:25 (목)
한국축제이벤트박람회 개막 ... ‘축제’를 열어라!
상태바
한국축제이벤트박람회 개막 ... ‘축제’를 열어라!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3.07.0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TEC에서 5일부터 4일간 개최

[KNS뉴스통신=박세호 기자] 제 1회 한국축제이벤트박람회가 국내외 100여개의 다양한 축제와 함께 4일간의 전시의 막을 열었다.

올해 최초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최, K-Festival 2013 사무국 주관으로 5일 오전 10시부터 관람객을 맞이하여 8일까지 4일간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린다.

개막식은 오전 11시 장윤석 국회 윤리특별위원장, 류정아 대통령실 관광진흥비서관, 남상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을 비롯한 정계, 지자체장, 업계 관계자, 외국 대사, 언론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역축제 홍보관은 서울등축제, 보령머드축제, 가평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대장경 세계문화축전을 비롯한 국내 유명 축제들과 중국 칭다오 국제맥주축제, 태국 송끄란 축제 등 해외 유명 페스티벌의 축제 체험을 위주로 꾸며진다.

여름휴가를 준비하고 있는 관람객들은 국내외 유명 축제들을 둘러보고 휴가 기간에 직접 들를 만한 축제를 골라볼 수 있다.

 

여행상품 판매관에서는 매 여름 국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보령머드축제와 올해 최고의 메가이벤트 행사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의 여행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개막 첫날 진행되는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세계축제협회(IFEA) 의장을 비롯한 해외 축제전문가들이 참석해 환대서비스를 활용한 축제의 성공전략에 대한 토론의 장이 열리며, 세계에서 권위있는 축제대회인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수상자도 마지막날 특설무대에서 베일에 가려공개한다.

 

또 국악 뮤지컬 “판타스틱(Fanta-stick), 어쿠스틱 뮤지컬 ”카라멜마끼아또“, 스타킹 출연 스타인 ”안재우 복화술“을 비롯한 강원도 ”정선아리랑 대합창“,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B-BOY 공연“ 등 각 지역의 특색있는 공연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축제공연무대도 4일 내내 열린다.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여행사 10곳이 참가하는 비즈매칭 프로그램도 인바운드 관광객을 유치하려는 축제조직위의 의욕과 함께 축제개발 상품을 위한 상담이 하루종일 이어진다.

입장료는 3,000원이며, 만 6세이하 미취학 아동, 65세 이상 노인은 무료입장, 20명 이상 단체관람은 2,000원에 입장이 가능하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