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 재정지원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이병호)은 28일(수) 오후 2시 강덕일 다래컨설팅 대표를 초청해 취업준비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다목적 강의실에서 창업특강을 개최했다.
창업 특강은 올해 대표브랜드사업 창업지원프로그램 2회차로 ‘온라인 마케팅 교육’의 주제로 거창대학 학생들에게 창업마인드 고취는 물론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통해 고용창출의 여력이 부족한 현 시대에 ‘창업’을 통해 취업 대체는 물론 자아실현이 가능한 방법을 모색해 주는 목적으로 진행 되었다.
특히 소프트웨어 개발과 같은 IT 서비스 분야, 만화, 드라마, 영화 제작과 같은 문화컨텐츠 서비스 분야는 1인 창조 기업이 많다. 독특하고 경쟁력있는 기술로 틈새시장을 확보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 온라인 마케팅의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현재의 비즈니스 환경이 이마켓 플레이스의 확장, 아웃소싱의 일반화, 전문화, 네트워크의 활성화로 온라인 마케팅이 실생활에 밀접한 부분으로 자리잡아, 창업에 관심이 많은 졸업예정자 재학생들이 대거 참여해 교육을 통해 실무지식을 배울 수 있었다.
이병호 총장은 대표브랜드사업 창업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업의식을 고취해 지속적인 지도․관찰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