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 시력저하 등 눈 건강 적신호, 루테인으로 관리해야
상태바
안구건조, 시력저하 등 눈 건강 적신호, 루테인으로 관리해야
  • 임미현 기자
  • 승인 2017.10.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미현 기자] 몸에 별다른 이상이 없는데 눈꺼플 떨림, 눈밑 떨림 증상, 눈꺼풀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이 눈떨림 원인은 무엇일까.

눈꺼풀이 떨리는 이유, 눈이 떨리는 이유에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고 있는데, 이는 눈을 과도하게 많이 사용하거나 영양분이 부족할 때 일어나는 증상이다. 현대인들은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자주 사용하며 렌즈 착용으로 눈이 피로해지는 경우가 많다. 눈의 피로가 지속되면 눈꺼풀 떨림이 나타날 수 있다. 별다른 통증이 없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집중력이 저하될 수 있으며 대인관계도 위축될 수 있어 적절한 케어가 필요하다.

눈의 피로를 풀고 눈 좋아지는 방법으로는 주기적으로 눈을 감고 쉬게 해주는 시간을 갖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또 수면부족과 피로는 눈 충혈과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눈마지기를 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눈에 좋은 영양제, 루테인을 찾는 사람들도 늘었다.

망막의 화안색소 밀도가 줄어들면 눈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는데 루테인은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루테인 섭취효과 비교연구에서 루테인 섭취를 통해 혈액 중 루테인 농도와 안구의 황반색소 밀도가 증가하고 시각명료도 등을 포함해 눈 건강 관련 지표가 개선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을 통해 얻어야 한다. 하지만 영양 불균형으로 충분한 양의 루테인을 식품으로 얻기 어려워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포브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루테인은 건조한 눈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항산화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어 혈행 건강과 눈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스페쉬루테인은 EPA 및 DHA 함유유지는 순도가 높은 55% 원료로 엔쵸비 만을 사용한 GOLDEN OMEGA 원료를 사용한다. 칠레 연안의 세계적 멸치 어장인 훔볼트 해류에서 어획된 원료로 60년 이상 축적한 방향성분 분별증류 기술을 이용해 생산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목 넘김이 편한 325mg의 작은 연질캡슐인 스페쉬루테인은 항산화 영양소까지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임미현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