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이정성 기자]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및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이사장 김동화, 이하 만화축제) 및 제2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의 현장을 트위치, 아프리카TV,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의 온라인 생중계로 즐길 수 있다.18,19일에는 BJ 빛베리가 경기국제코스프레챔피언십과 부천 코스프레 퍼레이드의 화려한 현장을 전한다
오는15일에는 만화패션쇼, 불꽃놀이, VR드로잉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화려한 개막식 현장을 인기 게임BJ 노돌리의 방송으로 만날 수 있다. 인기 만화가의 사인회 현장과 만화의 융합성과 예술성, 가능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만화 전시 프로그램까지 ‘만화, 그 너머’를 그린 올해 만화축제의 뜨거운 현장을 담을 예정이다.
만화축제가 무르익는 17일에는 금손 BJ 김라희와 요리 BJ 요리왕비룡이 최초 밤 9시까지 야간개장하며 한여름밤의 무더위를 날리는 만화축제의 시원한 현장을 전한다. 애니메이션·만화 주제가를 특설 야외무대에서 라이브 밴드 공연으로 즐기는 ‘애니송 콘서트’부터 돗자리 만화방, 물도서관, 어린이 놀이동산 등 다양한 야외 즐길 거리가 풍성한 만화축제의 이모저모를 전한다. 만화축제 행사장을 가로지르는 150m에 달하는 푸드존에서의 유쾌한 먹방까지 기대할 수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챔피언십은 18,19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며 국내외 인기 코스플레이어들이 포즈, 댄스, 퍼포먼스 부문으로 나뉘어 경연대회를 펼친다. 18일 오후 5시부터 부천시청 인근 시내를 가로지르는 퍼레이드는 깜찍한 캐릭터 플로트카와 전문 코스플레이어, 군악대, 시민 참여자 등 1,000여 명이 함께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www.bicof.com) 또는 축제사무국(032-310-3076)으로 문의할 수 있다.
이정성 기자 romualdojs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