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남예원 기자] 중원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두년) 사회봉사단이 8일 오전 10시 교내 CEO룸에서 ‘제4회 MDYD 재능기부 봉사캠프 개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중원대 김두년 총장 직무대행, 권정현 사회봉사단장, 재능기부 담당 교수진과 괴산지역 아동 및 청소년 복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캠프에 참여하는 괴산군 초․중․고교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봉사캠프에서는 중원대 MDYD 재능기부 봉사단과 괴산지역아동센터,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이 연계해 8일부터 이틀간 50여 명의 괴산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및 예체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캠프의 첫째 날은 △그림으로 성격 알아보기 및 미술심리치료 △신나는 골프 배우기 △항공서비스 체험 등을, 둘째 날은 △천연비누 만들기 △뉴(NEW) 스포츠 체험 및 운동치료법 △박물관 견학 등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호기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두년 총장 직무대행은 “이번 캠프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들이 학생들의 장래희망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괴산지역 복지기관과 함께 학생들의 직업체험과 진로탐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3월에 중원대 교수들로 결성된 MDYD(My Dream Your Dream) 재능기부 봉사단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주민들과 중원대학교 간의 교류 증진을 위해 매년 재능기부 봉사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남예원 기자 km6854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