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함안군과 함안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은옥)는 5월 가정의 달 및 부부의 날(5.21.)을 맞이해 비대면 부부관계 증진행사를 통한 제3회 부부의 날 행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화목한 가정 및 평등한 부부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부부의 날을 기념해 배우자에게 마음을 담은 글과 그림을 전하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참여방법은 문자전송,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전송, 홍보지 QR코드로 바로가기 등 3가지 방식으로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기간은 오는 13일 부터 15일까지이며, 선착순 참여자 200명에게는 소정의 베이커리 모바일쿠폰을, 우수자 5명에게는 함안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홈페이지, 함안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582-5430),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함안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행복 뿜뿜 5월 가정의 달 시리즈’를 기획해 총 350가정을 대상으로 ‘한부모가족의날-Bravo! My Life’, ‘스승의날-나는 선생님입니다!’의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한편 함안군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 및 부부의 날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 힘이 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