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함안군은 고품질 파프리카 생산으로 품질 경쟁력 향상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실시하는 2021년 ‘고품질 파프리카 생산 온라인 교육’의 신청자를 내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또 영농현장의 적합한 기술지원 및 애로사항 해결 위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유튜브에 동영상을 게재하면 교육생들이 컴퓨터, 휴대폰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동영상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함안군에서 파프리카를 재배하고 있거나 재배예정인 농업인이며, 40명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내달 6일부터 9월 10일까지이다. 파프리카 시설재배 체계적 전문기술교육으로 ▲육묘 및 정식관리 ▲양액재배 관리 ▲착과, 온실환경 관리 ▲병해충관리 ▲작물균형 및 세력조절 관리 ▲접목 기술 ▲ 농업선진국 재배사례 ▲현장문제 해결 등 총 20개 과정이 운영된다.
또한 교육을 원하는 파프리카재배 농업인 및 재배 예정자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업지원담당(☎055-580-4423) 또는 읍면 산업담당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줌으로써 지역 농업인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전문기술 배양과 경영능력 제고를 위해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