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09:24 (수)
괴산군, 국가 김치산업 중추 역할 속도
상태바
괴산군, 국가 김치산업 중추 역할 속도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07.2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대한민국 김치협회, 대한민국 김치산업 ‘맞손’
▲괴산군-㈔대한민국 김치협회 맞손, 왼쪽부터 송인헌 군수, 이하연 협회장(사진=괴산군)
▲괴산군-㈔대한민국 김치협회 맞손, 왼쪽부터 송인헌 군수, 이하연 협회장(사진=괴산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김치원료 공급단지의 성공적인 유치와 운영을 위한 공동협약을 통해 괴산군 내 김치원료 공급단지를 성공적으로 유치해 충북 괴산군이 대한민국 중·북부권 전체를 아우르는 국가 김치산업의 중추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충북 괴산군과 ㈔대한민국 김치협회가 29일 괴산군청 군수 집무실에서 송인헌 괴산군수와 이하연 ㈔대한민국 김치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치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추진하는 김치원료 공급단지의 성공적인 유치와 운영을 위한 공동협력하기로 협약을 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와 이하연 ㈔대한민국 김치협회장이 참석해 공동협약을 맺으며 김치제조업체들의 안정적 원료 수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힘쓰기로 약속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괴산군과 ㈔대한민국 김치협회가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괴산군 내 김치원료 공급단지를 성공 유치해 김치업체의 경쟁력 제고와 대한민국 김치산업 진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서에는 괴산군 김치원료 공급단지 내 저온저장시설 및 절임배추 종합처리센터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및 정보공유의 내용을 담았다.

또, 김치원료 공급단지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협력해 대한민국 김치산업 진흥의 기틀을 마련코자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괴산군은 무, 배추, 고추 등 생산농가는 김치원료 공급단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 소득을 창출하고, 김치업체는 안정적으로 원료를 수급함으로써 김치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