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09:24 (수)
괴산군,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괴산군,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09.0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기간 생활방역수칙 준수 적극 협조 당부
▲괴산군청 전경 (사진=괴산군)
▲괴산군청 전경 (사진=괴산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괴산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까지를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코로나19 방역 및 각종 재난사고 예방 ▲장바구니 물가안정 및 민생안정 ▲귀성객 교통편의 및 안전수송 ▲추석 성수품 물가안정 및 관리 ▲사회복지시설 위문 및 지원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6개 분야에 23개 항목에 대한 세부추진계획을 세워 명절 연휴를 대비한 사전준비에 들어갔다.

군은 연휴 시작일인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추석 명절 코로나19 대비 행정안내센터를 특별 운영해 재택치료 행정상담을 안내·지원하고, 방역 위반 의심 신고에 신속히 대응할 예정이다.

또한 군 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선별진료소를 정상 운영하고,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운영하는 등 보건기관 8개소, 의료기관 7개소, 약국 9개소가 연계한 응급진료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많은 인원이 방문하는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에 나서 시설물 안전성, 소방, 가스, 전기 분야별 점검을 실시하고, 방역수칙 준수 안내 및 거리두기 관련 지침을 홍보할 계획이다.

9월 8일 저녁 6시부터 9월 13일 아침 9시까지 군청과 읍·면 당직실에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전기 ▲가스 ▲쓰레기 ▲상·하수도 등의 생활불편과 관련한 모든 민원사항에 대해 종합적으로 대처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추석 명절 가족・지인 모임이 코로나19의 재확산 기점이 되지 않도록 코로나19 방역 중심의 종합대책을 수립했다”며 “주민 여러분께서는 추석 연휴기간 생활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