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22:25 (목)
원광대 HK+지역인문학센터, 인문강좌 인문백제7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원광대 HK+지역인문학센터, 인문강좌 인문백제7 프로그램 성료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3.04.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HK+지역인문학센터는 인문강좌 <인문백제7> 프로그램을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6일까지 6주에 걸쳐 진행했다.

<인문백제7>은 백제 시대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소개함으로써 백제 문화의 학술 가치를 소개하는 인문강좌 프로그램으로 전북도민의 인문지식 향상과 인문학적 소양능력 증진을 위해 진행된 가운데 총 60여 명의 시민이 함께했다.

6주 동안 진행된 강좌는 마한백제문화연구소 김중엽 책임연구원의 <1강: 익산토성의 조사와 유물들>을 시작으로 백제왕궁박물관 이은석 학예연구사의 <2강: 미륵사지의 기와>, 마한백제문화연구소 이문형 연구교수의 <3강: 익산 쌍릉의 열쇠>, 전북대 박물관 이종철 학예연구사의 <4강: 영등동 유적 마한 제사유적>, 전북대 박정민 교수의 <5강: 와유록 유금마성기>, 마한백제문화연구소 박동범 연구원의 <6강: 익산의 토기>가 차례로 이어져 관심을 끌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은 “강의를 들으면서 우리 지역의 여러 문화유산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며 “쉽고 재미있는 강의를 통해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됐고, 우리 지역에 대해서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HK+지역인문학센터장 강연호 교수는 “지역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이번 강좌를 통해 우리 지역의 인문학적 가치를 이해하고, 재미있게 백제 역사를 배우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여러 주제의 강좌를 통해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병희 기자 wbh47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