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22:25 (목)
[오늘 날씨] 부산 등 ‘호우특보’ 경상권 중심 강한 비…전라권 등 체감온도 33도 무더위
상태바
[오늘 날씨] 부산 등 ‘호우특보’ 경상권 중심 강한 비…전라권 등 체감온도 33도 무더위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3.08.2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목요일인 오늘(24일)은 현재(08시) 부산 및 경남, 경북남부동해안, 제주도산지를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강원도와 경상권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이 비는 내일(25일) 아침(06~09시)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가 오다가 그치겠으며 수도권과 충청권, 전라권을 중심으로는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경상권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하고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지역에 따라 강수 강도와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으며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에서도 다시 비 구름대가 활성화 되면서 강약을 반복하며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실시간 기상레이더영상과 기상정보를 참고해 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야 하겠다.

2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기온은 내일 아침까지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내려가겠으나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거나 그치면서 오늘은 일부 전라권, 내일은 일부 충북과 경상권에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 올라 폭염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또한, 당분간 도심 지역과 서해안, 남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5~31도가 되겠다.

오늘은 제주도해안과 경상권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하겠다.

해상은 오늘은 남해동부먼바다, 내일은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2.5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하겠다.

특히, 오늘과 내일 남해상과 동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대기질이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