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군위군은 원활한 행정정보 제공 및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누리집을 전면 개편, 21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주요 개편내용은 반응형 웹 기반 홈페이지 디자인 전면 개편, 검색엔진 업그레이드, 맞춤 정보 알림 서비스 등 편의성을 높이고 정보제공의 기능을 강화했다. 반응형 웹 기반 홈페이지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와 여러 웹브라우저 환경에서 불편 없이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새로 도입된 맞춤형 알림 서비스는 주민들이 신청한 내용에 따라 누리집 특정 게시판에 글이 올라가면 이를 모바일로 알려주는 서비스로 주민들이 군정소식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주민들이 더 편리하고 원활하게 누리집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군위군의 대표 소통 매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위군, 도로명주소 노후 건물번호판 교체
군위군은 도로명주소 사용편의 제고 및 도시미관을 위해 2023년도 도로명주소 노후 건물번호판 교체사업을 실시했다.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이 장기간 햇빛에 노출되면 빛바램 또는 훼손돼 주소정보의 전달 기능이 떨어지게 된다. 우선적으로 내구연한(10년)이 경과된 건물번호판을 일제조사해 현저히 시인성이 떨어지거나 훼손된 건물번호판을 선정해 1075개를 교체했다.
군 관계자는 “노후 건물번호판 교체에 따른 재교부 수수료를 군비로 충당하므로써 군민의 재정적 부담을 덜고, 편리한 주소정보를 제공할 것이며 내년에도 일제조사 및 소유자 신청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체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