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22:25 (목)
“관광 활성” 완주군, 문화관광해설사 모집
상태바
“관광 활성” 완주군, 문화관광해설사 모집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4.01.2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객 증가에 따라 해설 수요 급증… 2명 신규 선발 예정
사진=완주군
사진=완주군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완주군이 관광홍보대사 역할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갈 문화관광해설사를 모집한다.

22일 완주군은 지역의 문화, 역사, 관광지를 알리고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문화관광해설사 2명을 신규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완주군에 주소를 두고 군 역사, 문화, 관광지, 생태환경 등에 대해 기본 지식과 소양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관련학과 전공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능통자, 문화관광해설·숲 해설 등 교육이수자들은 우대 선발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2일까지로 삼례읍 삼례문화예술촌 앞에 위치한 쉬어가삼[례:] 2층 완주관광체육마케팅센터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평가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와 해설 시연 평가로 진행된다.

최종 선발되면 전북특별자치도 주관 양성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3개월간의 현장 실무 수습기간을 거쳐서 정식 문화관광해설사 활동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이번 신규 모집이 완료되면 완주군 문화관광해설사는 총 17명으로 이들은 군 대표 관광지 24개소의 해설을 진행하게 된다.

완주군은 삼례, 소양, 구이 등 4개 권역에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역사문화투어로 송광사, 위봉산성, 화암사를 문화재생공간으로 삼례문화예술촌, 소양오성한옥마을,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을 청정자연 관광지로 대둔산, 상관편백숲 등에 해설을 지원하고 있다.

오는 3월부터는 우석대학교 23층에 새롭게 조성된 ‘완주문화역사전망대’ 해설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설예약은 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와 관광체육마케팅센터(063-290-3991)로 하면 된다. 

설선호 관광체육과장은 “한국관광데이터랩이 발표한 2023년 말 완주군 방문객이 2,239만 명으로 도내 시군에서 최고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며 “해설사들의 역할이 그만큼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완주군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실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