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22:25 (목)
한국스카우트연맹, 자랑스러운 청소년대상 ‘제18회 Youth Hero상’ 시상식 성료
상태바
한국스카우트연맹, 자랑스러운 청소년대상 ‘제18회 Youth Hero상’ 시상식 성료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4.11.15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과학)부문 김정우, 사회봉사·진로개척 부문 김진우, 스카우트 부문 김민서 등 3명 수상 영예
시상식 후 수상자와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한국스카우트연맹]
시상식 후 수상자와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한국스카우트연맹]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이찬희)은 15일 서울 여의도 한국스카우트연맹 회관 스카우트홀에서 수상자와 가족을 비롯, 내·외빈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Youth Hero상(유스히어로상, 자랑스러운 청소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유스히어로상’은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재능과 성장 가능성이 있는 청소년 영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07년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청소년 대상으로 제정한 상으로 ▲학술 ▲문화·예술 ▲사회봉사·진로개척 ▲체육 ▲스카우트 부문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 18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된 시상식은 청소년들이 각자의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자리였다.

2024년 제18회 Youth Hero상 수상자는 학술(과학)부문의 김정우군(민족사관고), 사회봉사·진로개척 부문의 김진우군(농협대), 스카우트 부문의 김민서군(대전연맹, 맥지역대) 등 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정우군은 2024년 Genius Olympiad 은메달과 2022년 Korea Junior Water Prize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며 학술적 재능을 입증했으며, 김진우군은 대구보건대학교 인당봉사상 대상과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등으로 사회봉사에 대한 헌신을 인정받았다. 또한, 김민서군은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 집행위원으로 활동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 로버스카우트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며 리더십을 발휘했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증서, 메달이 수여됐다.

이날 이찬희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이 꿈을 가지고 당당하게 도전해 나아가는 모습이 진정한 영웅의 모습이며, 그로 인해 우리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한다”며 “여러분은 대한민국의 희망이고 동량이며, 미래를 책임질 진정한 이 시대의 등불로서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하기를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역대 유스히어로상 수상자는 2007년 제1회 수상자인 김연아 선수를 비롯해 피아니스트 김선욱, 조성진군, 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구본찬 선수, 세계바둑 랭킹 1위 신진서군, 아시아게임에서 수상종목 첫 금메달 리스트인 조원우 선수, 배드민턴 여자단식 세계랭킹 1위인 양세영 선수 등 73명이 유스히어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스카우트연맹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여 스스로 성장하고 리더십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대표적인 청소년단체이다. 전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스카우트 활동은 각 연령대 특성에 맞춰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이 세상을 넓게 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비버스카우트(4~6세), 컵스카우트(6~12세), 스카우트(12~15세), 벤처스카우트(15~18세), 로버스카우트(19~24세) 및 지도자 등 다양한 단계에서 수많은 인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캠핑, 자연 탐험, 공동체 활동 등을 통해 대원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