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방재원 기자]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학장 강구홍)는 21일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에서 주최한 ‘일반고 학생들을 위한 직업위탁과정 운영 기관 설명회’에 참가했다.
이번 설명회는 일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및 민간 직업 교육 기관 등 총 11개 기관에서 참가하여 직업위탁과정의 개요와 혜택 및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광주 시내 일반고 2학년 교사, 진로 상담교사 등 35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 스마트팩토리과는 일반계고위탁과정과 학교 소개 및 졸업생 우수사례 등을 소개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교사들은 궁금한 점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진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참석한 교사들은 실무 중심의 교육 내용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육청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였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적인 설명회 및 상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직업 체험 프로그램 및 인턴십 기회 확대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는 지난 1일부터 2025년도 직업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원서 접수를 시작했다. 교육비 전액 무료 과정으로 미취업자면 누구나 가능한 전문기술과정, 대졸 미취업자를 위한 하이테크과정, 다시 일하고 싶은 신중년을 위한 신중년특화과정 등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실무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방재원 기자 jslove918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