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09:24 (수)
완주군, 미래행복센터에 산림복지 나눔숲 조성
상태바
완주군, 미래행복센터에 산림복지 나눔숲 조성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12.24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자금 공모사업 선정
산책‧숲 체험 공간 마련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완주군이 고산면에 소재한 완주미래행복센터에 산림복지 나눔숲 조성을 완료했다.

군은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3억 원의 녹색자금(복권기금)을 지원받아 나눔숲을 조성했다. 

녹색자금 공모사업은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수익으로 조성되는 사업으로 실외나눔숲은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생활 및 이용공간에 숲과 쉼터를 조성하게 된다.

군은 완주미래행복센터에 총 3,450㎡ 면적에 나눔숲을 조성했으며,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산책 및 숲 체험을 할 수 있는 녹지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완주미래행복센터는 지역사회의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 문화, 예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완주군 다함께돌봄센터, 고산풀뿌리교육지원센터 등도 건물을 활용하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산림복지 나눔숲 조성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생활공간 내 녹지공간을 조성해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모두가 자유롭게 숲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2025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도 선정돼 총사업비 1억 5,000만 원을 확보, 소양면의 장애인복지시설인 은혜의동산에 산림복지 나눔숲을 조성한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