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은 17일부터 3월 5일까지 함안군 평생교육원의 2013년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창원대학교 및 마산대학과 협약을 체결해 운영하는 평생교육원은 군에서 신청을 받는 창원대학교 평생교육 과정은 즐거운 여행영어, 니혼고 여행일본어, 신나는 여행중국어 등의 외국어 과정을 비롯하여 부동산경매, 풍수지리, 가야서당 등의 교양과정과 남도민요, 한문서예, 수묵화, 건강요가, 댄스스포츠 등의 예체능과정 등이다.
3월 9일까지 마산대학 평생교육원 행정실에서 신청을 받고 있는 마산대학 과정은 기술 및 재테크, 취미, 자격취득, 전문교육, 웰빙교양, 컴퓨터, 외국어, 특별과정 등 총 7개 과정에 109개 강좌가 운영되고 있다.
지원서 접수순으로 창원대 과정 510명, 마산대 과정 350명의 수강생을 각각 선발하는 이번 평생교육원은 군에 주소지를 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기간은 창원대 과정 경우 3월 18일부터 6월 28일까지, 마산대 과정은 3월 6일부터 6월 30까지이다.
창원대 교육과정 수강료는 원서를 접수할 때 5만 원을 납부하거나 인터넷 접수 후 개인별 가상계좌에 당일 이체하면 되고,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에는 수강료 감면 혜택이 있다.
마산대학 교육과정에 등록해 수강할 경우에는 군에서 지원금으로 대학에 5만 원을 지급하게 되는데 다만 창원대 위탁운영강좌 등 군 및 공공시설 운영강좌와 중복되는 강좌에는 지원이 되지 않으므로 접수 전 살펴볼 필요가 있다.
과목별 강의일자, 강의시간, 강의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청 기획감사실(☎580-2073)나 읍, 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구일회 기자 rndlfghl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