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1:32 (수)
aT, 올해의 '공감경영 동반성장'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aT, 올해의 '공감경영 동반성장' 부문 대상 수상
  • 곽홍희 기자
  • 승인 2017.10.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3일 HDC신라면세점 상생협력관 內 수출농식품 판매 및 홍보관 설치를 위한 MOU 체결 모습. (왼쪽부터 여인홍 aT 사장, 김청환 HDC신라면세점 대표이사)

[KNS뉴스통신=곽홍희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지난 27일 ‘2017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에서 국민공감 동반성장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T는 공공기관으로서 농식품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간 상생협력을 추진하여 건강한 농식품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농식품산업의 구조적 악순환을 극복하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평가위원들은 소규모 농가, 중소식품기업, 창업기업으로 대표되는 생산주체에게는 판로개척과 경쟁력 제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매유통업체와 외식업체로 대표되는 유통주체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질과 안전성이 담보되는 식재료를 조달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농식품산업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aT가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aT는 농식품산업 내 상생협력 공감대 형성을 위해 청년창업 분위기 조성, 농공상 융합형 기업 지원, 소상공인 거래지원시스템 구축 등 새로운 동반성장 협력모델을 발굴하고 성공사례를 전파하는 등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도 기여했다.

여인홍 사장은 “농식품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강소기업 중심의 튼튼한 산업 기반 아래,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상생 협력할 수 있는 토양을 마련해주어야 한다”며 “그 역할을 더 잘하라는 뜻에서 소중한 상을 주신 것이라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곽홍희 기자 bin09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