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동부초, 교육복지 우수학교 수상
상태바
경산동부초, 교육복지 우수학교 수상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2.1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동부초등학교(교장 민은희)는 2018학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지난 14일 경상북도교육청에서 개최된 성과보고회에서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교육의 기회, 과정, 결과 면에서 드러나는 교육격차를 극복함으로써 사회통합을 이루고 교육의 형평성을 추구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질적 향상 도모를 위하여 성과평가를 추진하였으며 서면평가와 방문평가를 통해 경상북도 내 사업학교 85교 중 8교를 우수학교로 선정했다.

경산동부초는 2011학년도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였으며 학생들을 언제나 변함없는 온기로 감싸주고 함께 한다는 마음을 담아‘온기 무한대, 온새미로 교육복지’를 사업비전으로 정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과 통합프로그램 운영 등 가정, 지역사회와 함께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학교 상을 받게 됐다.

특히, 교육복지 사랑Up!Go! 자원봉사단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경산시백천사회복지관, 자원봉사센터 등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하여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요양원 방문 재능봉사활동 등 학생들이 배운 것을 다른 사람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통해 나눔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운영되어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호평을 받아 오고 있다.

경산동부초등학교 교장 민은희는 “우수학교 선정을 통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학생을 위한 지역사회 통합 안정망 구축과 사업 내실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