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은 ‘제28회 의왕시청소년종합예술제’에 참여할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의왕시청소년종합예술제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예술적 재능과 끼를 마음껏 표현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개발할 수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예술축제이다.
이번 예술제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무대경연으로 진행되던 종목들은 모두 영상대회로 변경되며 의왕시 지역축제에서 진행되었던 문학부문 또한 교내 진행으로 변경되었다.
이번 예술제 모집분야는 4개 부문 17개 종목으로 음악부문, 무용부문, 사물놀이 부문, 문학 부문으로 나뉜다.
접수기간은 7월 6일부터 16일까지로 모집대상은 관내 초(3학년 이상)⋅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이며, 참가신청은 각 학교별로 신청을 받으며 추천서가 있는 경우 개인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의왕시에 거주하는 만 9세~18세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청소년관련 단체장(청소년수련관장 등)의 추천을 받으면 참가할 수 있다.
최우수, 우수, 장려를 종목별로 시상할 예정이며, 최우수 입상자(팀)는 2020년 제28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 의왕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박민재 관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이번 청소년종합예술제는 무대경연이 아닌 영상대회로 진행되는 등 기존 운영방식에서 변경된 점이 많으니, 참가 학생들은 운영 매뉴얼을 잘 숙지하고 안전한 장소에서 경연 준비를 해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영상 심사는 화질이 아닌 실력으로 평가할 것이며, 공정하고 안전하게 운영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청소년종합예술제의 참가신청서 및 종목별 매뉴얼, 영상촬영 규정 등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