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22:33 (일)
창녕군 4-H연합회, 이웃사랑 실천 쌀 기탁
상태바
창녕군 4-H연합회, 이웃사랑 실천 쌀 기탁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4.12.2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덕·노·체 4-H이념 실천하며 나눔 문화 확산
창녕군4-H연합회가 창녕군에 이웃돕기 쌀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19일 창녕군4-H연합회(회장 김영욱)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 400kg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쌀은 창녕군4-H연합회 회원들이 직접 운영하는 공동학습포에서 수확한 것으로, 농업기술 향상을 위한 학습과정에서 거둔 결실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

김영욱 회장은 “우리가 배운 농업기술과 땀의 결실을 나눌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 발전에 앞장서고,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청년농업인들의 정성으로 마련된 나눔 실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온정을 전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창녕군4-H연합회는 약 1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4-H의 기본이념인 ‘지(智)·덕(德)·노(勞)·체(體)’를 바탕으로 영농기술 향상과 농촌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드론 방제 재능기부, 병해충 방제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