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조현철 기자] ㈜신원기술단 박경종 대표가 지난 29일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아태환경NGO 한국본부가 주최하고, 통일부와 행정안정부가 후원한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1주년기념 2020통일대장정대회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박 대표는 올바른 가치관과 국가관으로 지역 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군 복무시절 공병장교로 투철한 사명감으로 군 시설 공사감독관으로 전력시설분야 개척과 설비 운용의 안정화에 기여했다.
남북평화통일의 절실함을 느낀 박 대표는 현재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구축과 통일시대 준비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기업인으로 남북통일의 성업을 위해 협회와 연계해 평화통일운동 활동을 하고 있다.
이인영 통일부 장관도 취임 후, 의원시절부터 관심있게 참여한 통일걷기 행사를 확대하는 방안을 지시하면서 "'통일대장정'사업은 통일교육 및 통일운동의 대중화 차원의 하나로, 통일부가 남북관계를 비롯해 국민들의 평화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마련해야 된다”고 했다.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회장 송광석)은 1987년 5월 창설되어 남북통일의 국민교육을 전개하며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통일운동단체이며, 피스로드 통일대장정은 세계평화와 한반도평화통일을 기원하며 세계120개국의 국민들이 동참하는 행사다.
2015년부터 범국민실천대회를 개최한 한국 피스로드 통일대장정은 8월1일부터 8월28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차분하게 행사를 마쳤다.
조현철 기자 jhc@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