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사회성과 인센티브 6기」시흥시 소재 기업 4개사 선정
상태바
SK그룹 「사회성과 인센티브 6기」시흥시 소재 기업 4개사 선정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9.01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8월 28일 최종 발표된 SK그룹의 ‘사회성과 인센티브 프로젝트 6기’에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 총 4개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SK그룹 사회성과 인센티브 제도는 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추구하는 기업들의 사회성과를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 △환경문제 해결 △생태계 문제 해결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화폐단위로 측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화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 6기는 관내 사회적기업인 에프앤제이와 하나더하기 2개소가 최종 선정 되었으며, 기 선정된 4개 기업<(주)비알인포텍, 시흥희망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 ㈜작은자리돌봄, ㈜빌드>과 함께 총 6개 기업이 사회성과 인센티브에 참여하여 사회적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동시에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사회적기업 생태계 선순환에 동참 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6기에는 올해부터 추가로 시행된 사회성과 측정 프로그램에도 ㈜다수리와 새누리기획 사회적협동조합 총 2개소가 선정돼, 기업의 사회성과 측정을 통해 비즈니스의 개선점을 도출하고 성장과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참여할 계획이다.

한편, 시흥시는 2018년부터 ‘사회적가치 지표분석 및 모니터링 사업’을 통해 사회적가치지표, 사회성과, 지속가능경영성 등을 분석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가능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