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먹거리 취약계층에게 로컬푸드 지원
상태바
화성시, 먹거리 취약계층에게 로컬푸드 지원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12.0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 로컬푸드 프라이박스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 조손 및 한부모가정 300명에게 화성 찬(饌) 꾸러미 발송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시는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화성시자원봉사센터, 황구지천봉사단, 화호사봉사단, 효누림봉사단과 함께 관내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300명에게 첫 번째 반찬꾸러미를 배달했다.

꾸러미에는 수향미 2kg, 포기김치와 총각김치 각 1kg, 메추리알, 멸치, 연근조림 등 반찬 3종, 김자반이 담겼다.

이번 꾸러미 배달은 취약계층에게 지역 먹거리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 ‘해피프라이박스’ 사업의 일환으로 로컬푸드 온라인 쇼핑몰 판매실적의 일부를 적립하여 진행됐다.

시는 이어 내달 3일에는 ‘화성 탕(湯) 꾸러미’를 만들어 관내 홀몸어르신 등 300명에게 전달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응원할 계획이다.

또한 크리스마스에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보육원 등에도 200여 명분의 꾸러미를 배달할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민들이 구입해 주신 농산물 꾸러미가 지역 농가를 돕고 취약계층 아동과 어르신들께도 기분 좋은 선물꾸러미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며 지역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지역 우수 농산물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fribox(www.fribox.co.kr)를 오픈했으며, 올 한해동안 약 6억 원의 매출고를 올렸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