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는 문예회관 종합컨설팅 사업 관련 문예회관 운영 세미나를 오는 28일 화요일 15시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생중계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24일 금요일까지 받는다.
문예회관 대표 및 종사자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공연장 운영의 중장기 계획수립과 운영계획 문제점 진단 및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다. 공연장 운영 활성화와 문예회관 중장기 추진 계획의 질적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발제는 ▲문예회관 중장기 운영 계획의 필수사항 및 추진 사례, ▲문예회관의 특수성에 따른 이해 및 추진 계획 점검 등이다. 발제자와 토론자가 소통하며 심층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문예회관 운영 관련 전문 세미나이지만,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폼(https://moaform.com/q/ob88Ua)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카카 누리집(https://www.koca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정 코카카 회장은 “현장에서 발견하는 문제점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며, 함께 소통하고 현실적 개선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문예회관이 당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코카카와 함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