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76㎡ / 84㎡ / 106㎡ 667세대 중대형타입 욱수동 14년 만에 새아파트
7월 4일 특별공급, 5일 1순위 해당, 6일 1순위 기타, 7일 2순위 청약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삼정기업은 오는 30일에 수성구 욱수동에 14년 만에 새아파트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시지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시지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지하 3층 ~ 지상 최고 32층, 7개동 총 667세대로 타입별 세대수는 △76㎡ 104세대 △84㎡ 392세대 △106㎡ 171세대이며,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시지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가 더욱 주목을 받는 이유는 이달 21일 발표한 ‘분양가상한제 개선방안’과 원자재 값 상승 등으로 인해 6월 이후 공급하는 아파트의 분양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시지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전세대 발코니 확장비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중도금 40% 무이자가 적용되며 계약금10% 중 계약시 1차 1000만원으로 초기 계약자의 부담을 줄였기 때문이다.
분양가는 전용84㎡ 기준으로 가장 낮은 2층은 7억5700만원(3.3㎡당 22,527천원)에서 10층 이상은 7억9600만원(3.3㎡당 23,687천원) 이다.
수성구에서도 가장 큰 각종 개발·계획들이 집중 되고 있는 비전의 중심으로 대구법원 및 검찰청이 연호지구로 이전계획이고, 대구최대규모 대구롯데쇼핑타운이 들어설 알파시티와 가깝다. 대구대공원조성, 대구간송미술관 개발도 계획되어 있다.
기존의 완벽한 생활 인프라와 수성구의 우수한 학군을 누리면서 대구의 대표적인 레저문화를 바로 곁에서 누릴 수 있는 최대의 수혜지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등 도심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대구미술관, 삼성라이온즈파크, 대구스타디움 등 문화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도시철도 2호선 사월역이 가깝고, 달구벌대로, 유니버시아드로, 수성IC 등을 통해 대구 주요 교통로로 빠르고 편리한 진입이 가능하다.
학군도 뛰어나다. 욱수초, 덕원·중고, 시지중·고 등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로 주변으로 수성구립고산도서관, 학원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전체가 성암산 조망을 누리고 단지 서쪽에는 욱수천이 흘러 강변을 따라 가벼운 산책하기에도 좋다. 단지 동쪽에는 중산지를 품은 중산근린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쾌적함을 중점으로 둔 단지설계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자연을 모티브로 한 단지 외관특화 디자인과 전세대 남향위주 4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대지면적 35,558㎡(10,756평)의 넓은 대지면적에 건폐율 11.29%에 용적률 219.90%만 적용해 단지 안에 공원을 옮겨놓은 듯한 쾌적한 단지를 조성했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을 제외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로 설계해 대형중앙광장, 단지내산책로, 운동시설, 휴게쉼터 등 다양한 조경 및 여유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약 74m~75m 넓은 동간거리로 입주민 사생활을 보호하고 일조권 및 개방감이 우수해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주민운동시설, 어린이 놀이터뿐만 아니라 유아놀이터를 따로 분리해 유아들의 안전한 놀이터도 마련했다. 날씨와 상관없이 골프연습이 가능한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GX룸, 도서관, 독서실 등 입주민의 삶을 다채롭게 만들어 줄 수준 높은 커뮤니티도 갖췄다. 국공립 어린이집, 경로당도 들어설 예정이다.
‘시지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가 대구 최초로 선보이는 바이러스 사멸램프도 눈길을 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및 각종 바이러스에 대비한 특화설계로 안심단지를 조성한다. 엘리베이터 내부, 지하3층~지상1층 엘리베이터 홀, 어린이집, 경로당, 커뮤니티센터, 도서관 등 단지 곳곳에 바이러스를 박멸할 수 있는 ‘플라즈마 가드 222’램프(CE인증, UL인증)를 설치해 단지를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청정구역으로 만들어준다.
아파트 실내 또한 고품격 마감재를 제공해 생활에 품격을 더한다. 들어서는 현관부터 3연동 슬라이딩 중문과 엔지니어드스톤 디딤석, 현관 팬트리가 제공되고 복도에는 포셀린타일 웰컴월, 거실에는 포셀린타일 아트월을 제공한다.
주방에는 실용적인 동선을 완성하는 ㄷ자형 주방으로 배치했고 독일의 명품 브랜드인 Grohe 수전과 hafele 상부장을, 엔지니어드스톤 주방 상판 및 벽체와 빌트인 오븐을 제공한다. 욕실에도 고급 브랜드 수전과 도기, 비데 일체형 양변기 등이 제공되며 안방은 와이드 드레스룸과 디밍 조명 일체형 거울을 갖춘 파우더룸을 갖췄다.
한편 ‘시지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의 청약일정은 오는 7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해당지역, 6일 1순위 기타지역, 7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지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오는 30일 모델하우스 오픈 기념으로 오픈 4일간 매일 150분께 라면 선착순 이벤트와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키오스크 경품 이벤트 및 상담고객 복권 이벤트 등 다양한 방문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시지동 도시철도 2호선 고산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