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의 씨앗을 현실로 꽃 피우는 발명교육 심화과정 운영
[KNSA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원장 안태환)은 2022. 발명교육 정규(심화)과정을 지난 11월 5일(토)부터 12월 3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5주간 운영한다.
발명교육 심화과정은 2022년 상반기 발명교육 정규(기초)과정을 수료한 학생 중 희망 학생 61명을 대상으로 하며,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을 체계화하고 아이디어를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발명교육을 심화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수업의 주제는 초등과정에서 저학년 ‘발명 디자인씽킹 기반 환경 프로젝트’, 고학년 ‘아이디어에 아이디어 더하기’ 및 ‘미래 세상과 발명’, 중등과정 ‘4차산업과 함께하는 발명교육’을 구성하여 학생들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발명교육 심화과정에 참가한 한 학생은 “1학기 기초과정을 통해 발명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이번 심화과정 수업으로 발명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있게 공부를 하고 싶다. 그리고 많은 아이디어 생각하고 현실에 적용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안태환 교육장은 “우리 사회는 항상 새롭고 창의적인 생각이 있어 변화해 왔다. 우리 아이들의 작은 상상력이 미래사회를 변화시키는 큰 힘이 될 것이다. 이번 발명교육 심화과정이 우리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계기가 되며, 이이들의 창의성을 키우고 발명적 사고가 함양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