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1:32 (수)
김해시 드림스타트, 제4차 슈퍼비전 특강 개최
상태바
김해시 드림스타트, 제4차 슈퍼비전 특강 개최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2.12.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태도와 양육’ 주제 긍정적 개입 방법 모색

[KNS뉴스통신=박광식기자]경남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아동통합사례관리를 위해 지난 6일 시청 365안전센터회의실에서 담당공무원과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등을 대상으로 ‘2022년도 드림스타트 제4차 슈퍼비전 특강’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슈퍼비전 특강은 외부전문가를 초빙한 가운데 사례관리 시 겪는 위기가정의 사례 개입, 서비스와 자원 활용 같은 여러 어려움을 발표하고 조언을 듣는 상호 소통교육이다. 이번 4차 특강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이국희 김해동남병원 진료원장을 슈퍼바이저로 초빙했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이번 특강은 ‘삶의 태도와 양육’이라는 주제로 양육자들의 인식을 변화시켜 아이들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긍정적인 개입 방법과 접근 방향을 슈퍼바이저와 같이 논의하고 질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강에 참석한 한 사례관리사는 “대상자 가구와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양육자와 아동이 현재 삶을 어떻게 느끼고 접하는지 알 수 있다”며 “부정적 관점이 더 많은 가구는 수시로 긍정적 관점으로 변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지만 사례관리사가 갖고 있는 한정된 자원으로 진행하다 보니 어려운 점이 있는데 이번 특강을 계기로 좀 더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사례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백쌍미 아동보육과장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특성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기에 현재 삶을 부정적으로 대하는 가구가 많은데 양육자들의 인식부터 변화시켜 우리 아이들도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통합사례관리 업무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