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1:32 (수)
사천시, 11일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응급처치교육과 시 주요 관광지 탐방
상태바
사천시, 11일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응급처치교육과 시 주요 관광지 탐방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3.05.12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가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를 위한 응급처치교육과 함께 사천시의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해설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응급처치 교육으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처하고 관내 주요 관광지 탐방 학습으로 방문객에게 보다 양질의 해설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전 9시부터 시청 중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중앙 응급처치 교육센터 전임강사의 진행으로 심폐소생술(CPR)과 하임리히요법 등 기타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1시간 동안 교육받았다.

 응급처치 교육 후 곧바로 실시된 관내 주요 관광지 탐방은 최근 초양도에 건설된 해발 72m가 넘는 사천아이 대관람차를 비롯해 지난 1일 개통된 청널공원의 문화오름, 그 외에 백천사 성보 유물 전시관, 늑도 유적지 등 최근 변화되고 추가된 관광지를 중심으로 해설사들이 숙지해야 할 곳을 선정해 심층 탐방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계기로 문화관광해설사로서의 전문성이 한 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사천의 얼굴인 문화관광해설사 함께 사천시만의 특색있는 관광콘텐츠를 마련하여 보다 양질의 관광서비스 제공으로 사천시를 다시 찾고 싶은 해양관광 중심도시로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25일 관광진흥과장 주재로 간담회를 통해 해설사들의 관광버스 동행 해설 시 안전벨트 착용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문화관광해설사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업무환경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로 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