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 19:13 (월)
보은 수정초, 자전거 타기 체험학습으로 탄소 중립 실천해요
상태바
보은 수정초, 자전거 타기 체험학습으로 탄소 중립 실천해요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4.04.2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초 자전거 타기 현장체험학습 현장 (사진=보은교육지원청)
▲수정초 자전거 타기 현장체험학습 현장 (사진=보은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보은 수정초등학교는 25일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과 22일부터 28일 기후 변화 주간을 맞아 경북 상주로 전교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탄소 중립 자전거 타기 체험학습을 떠났다.

수정초는 교내의 자전거를 이용해 매년 6월 3일 자전거의 날을 전후로 속리산 자전거길 탐방 활동을 꾸준히 운영해 왔으나 올해는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장소와 시기를 달리해 진행했다.

오전에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 들러 생물다양성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배우고, 본격적으로 오후에는 경천섬에서 자전거를 빌려 경천섬과 그 주변에 있는 상주보에서 상주자전거박물관 앞까지 자전거 국토 종주 길을 탐방했다.

탐방 경로로 상주보수상레저센터와 오토캠핑장을 지나면서 상주보수상레저센터에서 잠시 멈춰 보트를 탔으며 상주보 주변 낙동강 경치의 아름다움을 조망했다.

정민찬 학생은 ”학교 주변을 탐방하는 자전거길 여행도 즐겁고 보람 있었는데 장소가 달라도 자전거로 어디든 다닐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23일에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교내 텃밭에 모종을 심는 활동을 하는 등 탄소중립 활동에 앞장섰다.

김기중 교장은 ”직접 심고 가꾸고 수확하는 체험을 통하여 채식 위주의 생활을 실천하도록 지원하고자 해마다 봄이면 모종을 심어 여름에 상추와 옥수수 등을 수확하고 가을이면 고구마를 수확하는 체험을 해마다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