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 20:12 (월)
윤건영 충북교육감,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부회장 선출
상태바
윤건영 충북교육감,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부회장 선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4.07.1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교육자치 강화와 교육현안 해결에 앞장설 것"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사진=충북교육청)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18일 울산에서 개최된 ‘제98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에서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윤건영 교육감과 함께 부회장에는 인천 도성훈 교육감과 강원 신경호 교육감이, 감사로는 제주 김광수 교육감이 선출되었다.

이번 선출은 윤건영 교육감이 청주교대 총장과 충북교총 회장 등을 역임하며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교육의 변화를 이끌어 온 점과 사회적 기업을 이끌며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열정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었다는 평가다.

윤건영 교육감은 회장인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한 임원진과 함께 2024년 7월부터 2026년 6월까지 2년간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시․도교육감 간의 교류를 통해 지방교육자치를 확립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과의 소통과 협력, 정책 입법 연구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으며, 시․도교육청의 공통된 현안을 관련 부처에 요구하여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윤건영 교육감은 “전국 시․도교육감과 함께 지방교육자치를 강화하고, 학령인구 감소, 지역소멸 및 기후 위기 대응 등 교육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윤건영 교육감은 2024년 7월부터 충북, 충남, 대전, 세종 등 4개 지역 교육감이 참여하는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의 회장으로서, 충청권 교육청 간 공동사업 추진과 정책 교류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교육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